인사말
도민과 함께하는 환경교육 플랫폼, 충청북도환경교육센터
누리집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충북환경교육센터는 2025년 3월, 자연과 역사가 공존하는 청남대로 터를 옮겼습니다. 새로운 공간에서 더욱 확장된 역할과 비전으로, 도민 여러분과 함께 환경교육의 지평을 넓혀가고자 합니다.
충북환경교육센터 센터장 박정순
오늘날 우리는 기후 위기라는 거대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기록적인 폭염과 폭우, 생태계 파괴 등 기후변화의 영향은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의 삶까지 위협하고 있습니다. 2015년 파리협정에서 지구 평균 기온 상승을 산업화 이전 대비 1.5℃ 이내의 억제를 합의했습니다. 하지만 세계기상기구(WMO)는 최근 1.5℃ 마지노선을 초과하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더 이상 머뭇거릴 시간이 없으며, 사회·교육·생활 전반에서 근본적인 변화와 실천이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충북환경교육센터는 이러한 시대적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실효성 있는 환경교육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도민 모두가 환경교육을 쉽게 접하고, 배우고, 행동할 수 있도록 탄탄한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며, 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작은 실천이 모이면 더 나은 미래가 만들어집니다. 함께 배우고 변화하며, 지속가능한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길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